2025년 충남장애인기능경기대회 워드프로세서 부문 ‘금상’ 수상 쾌거

본문 바로가기
아산장복이야기

복지관소식

  >   복지관소식   >   아산장복이야기
아산장복이야기

2025년 충남장애인기능경기대회 워드프로세서 부문 ‘금상’ 수상 쾌거

김은주 0 9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아산시장애인복지관(윤정문 관장)은 지난 2025626, 충남 공주에서 진행된 2025년 충남장애인기능경기대회 워드프로세서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하며 눈부신 성과를 거뒀다.

이번 대회는 충청남도 내 장애인의 직업 능력 향상과 자립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된 기능경연대회로 총 26개 직종에 걸쳐 도내 장애인 참가자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워드프로세서 종목은 문서 작성 능력 전반을 평가하는 직종으로 정확도, 구성력, 입력 속도 등의 실무 능력이 종합적으로 요구되는 분야로 금상을 수상한 진승옥님은 꾸준한 정보화 대회준비와 실전 감각을 바탕으로 뛰어난 기량을 발휘하며 최고상 금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금상을 수상한 진승옥님은처음에는 긴장도 많이 되었지만 열심히 준비한 만큼 좋은 결과가 나와 기쁘다. 전국대회에서도 최선을 다해 좋은 성과를 거두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윤정문 관장은이번 대회는 장애인 정보화 능력 향상과 자립 기반 강화를 위한 중요한 대회로 많은 참가자들이 열정과 노력을 보여주었다. 우리 기관도 그동안 장애인 정보화교육에 헌신하며 참가자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할 수 있도록 이끌어 온 노력과 협력의 결과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아산시 장애인들이 정보화 사회에서 더욱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수상을 통해 해당 참가자는 오는 9월 강원도에서 열릴 ‘2025년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출전 자격도 함께 확보하였으며 전국 무대에서도 지역을 대표하여 우수한 성과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