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주기(발달단계)별 교육과 자립 및 사회참여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배움과 즐거움을 함께 지원합니다.
프로그램명 | 내용 | 지원대상 |
---|---|---|
평생학습 프로그램 | 장애인의 주체적인 삶 지원을 통한 사회참여 및 역량강화 도모 (한글교실, 화훼교실, 캘리그라피, 요가교실, 바리스타, 이스포츠, 드론농구교실, 손뜨개, 노래교실 등 운영) | 장애인 및 가족 |
청소년방과후학교 | 장애 청소년의 또래 집단 프로그램을 통한 긍정적인 사회행동 형성 및 사회성 향상을 통한 긍정적인 발달 도모와 복지 | 장애청소년 |
아동방과후학교 | 장애아동의 사회성 증진 프로그램을 통한 사회기술능력 발달(과학영역, 음악영역, 학습영역, 일상생활영역 프로그램 운영) | 장애아동 |
다함께 탭댄스 | 여가 선용을 통한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구성원으로서 참여 기회 제공 및 신체기능 강화, 자기표현 능력 향상 도모 | 장애청소년 |
악단·우리1 | 음악활동을 통해 각종 구성원간의 유대감을 강화하며 가족의 전반적인 관계 및 삶의 질 향상 도모 | 장애인 및 가족 |
여성장애인모임 | 자신의 삶에 대한 목표의식을 가지고 주체적인 사회정원으로서의 사회참여 및 역량강화 도모 (월간회의, 자조모임, 문화활동, 사회참여활동 등 운영) | 성인 여성장애인 |
세상체험 | 장거리 이동에 제약이 있는 장애인에게 문화·여가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삶의 활력 증진 | 장애인 |
주양육자 프로그램 | 장애 자녀를 둔 주 양육자의 스트레스 해소 및 문화 여가 시간을 통한 행복지수 향상 도모 | 주양육자 |
장애인 한바탕 놀이 축제 | 장애인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문화여가 프로그램 제 공을 위한 역량을 하게 축제의 장을 마련하여 가정에 행 복 향유의 기회 제공(하계 방학수 지원) | 장애인 및 가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