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장복, 2025년 상반기 재활승마교실 개강 (재활승마… 발달장애 아동ㆍ청소년 대상 운영 장애인의 신체적·정신적 회복 돕는 …
[충남=소셜포커스 김규빈 기자] =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아산시장애인복지관(아산장복)은 지난 4일 이순신승마센터에서 2025년 상반기 재활승마교실 개강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날 개강식에는 참여자와 보호자 16명, 아산장복 관계자 3명, 아산시장애인승마협회 협회장과 사무국장을 포함한 21명이 함께했다. 2025년 상반기 재활승마교실은 발달장애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전문 재활승마지도사와 함께 협업하여 진행된다.
재활승마교실은 장애인의 신체적, 심리·사회적 발달 증진을 목표로 진행되는 재활승마 프로그램이다. 승마를 통해 균형 감각 향상 및 근력 강화, 정서적 안정 등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아산장복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들이 자신감을 키우고 보다 적극적인 사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개강식에서는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과 기대효과, 말에 대한 이해, 시설 라운딩 등이 진행됐다. 참여한 보호자와 프로그램 참여자 모두 승마교실 운영에 대한 기대와 의견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윤정문 아산장복 관장은 “재활승마는 단순한 운동이 아니라 장애인들의 신체적·정신적 회복을 돕는 중요한 활동”이라며 “참여자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2025년 상반기 재활승마교실은 화요일반 8명, 목요일반 8명으로 구성했다. 3월부터 6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하반기 재활승마교실은 8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재활승마교실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 사항은 꿈의스포츠팀(041-545-7727 내선번호 4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 : 소셜포커스(socialfocus)(https://www.socialfoc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