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애인복지관, 오는 7월 10일 '제1회 전국 어울림 드론농구대회' 개최
▲ 제1회 아산시장애인복지관장배 어울림 드론농구대회 추진 안내문 |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윤정문)은 오는 7월 10일(수) 아산장애인국민체육센터 다목적체육관에서 「제1회 아산시장애인복지관장배 어울림 드론농구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드론을 활용한 뉴스포츠인 ‘드론농구’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는 스포츠 문화 확산과 사회통합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는 행사라는 점에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회는 장애인 및 가족과 시니어로 구성해 참가할 수 있으며, 총 8개팀이 2개의 조로 나뉘어 리그전을 편친 후 상위 팀들이 본선에 진출해 승부를 겨루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드론농구 경기는 드론을 조종해 농구골대에 드론볼을 넣는 방식으로, 각 팀이 3분 1세트, 총 2세트로 경기를 치르며, 20초마다 공수 전환을 통해 득점을 획득하는 박진감 넘치는 뉴스포츠이다.
대회를 주최하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윤정문 관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드론이라는 첨단기술과 스포츠가 결합된 색다른 체육 활동을 경험함으로써 장애인의 여가문화 참여를 넓히고, 지역 사회의 소통과 화합을 이끌어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는 포용적 사회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동주관하는 (사)대한드론농구협회 정한옥 회장은 “드론농구는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스포츠로, 장애 유무와 관계없이 함께 웃고 땀 흘릴 수 있는 새로운 소통의 도구로써, 이번 대회를 통해 더 많은 분들이 드론의 즐거움과 공동체의 의미를 함께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대회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 주최하고, 아산시장애인복지관과 (사)대한드론농구협회가 주관하며, 충청남도 및 아산시의 지원, ㈜드로니아의 후원을 받아 진행된다.
본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팀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041-545-7727) 또는 (사)대한드론농구협회(☎. 041-531-0914)로 신청 및 문의하면 된다.
한편, 아산시장애인복지관에서는 장애인을 대상으로한 드론농구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드론을 활용한 통합형 스포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